교회 비전
하나두레교회는 하나님나라를 위한 건강한 교회를 소망합니다.
하나두레교회는 두레교회 (서울 영등포, 고신)에서 2019년 12월 8일 분립한 교회입니다.
하나두레교회는 두레교회에서 76명이 분립에 참여하여 세워진 교회입니다.
하나두레교회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예배하며, 성도와 진실하게 사랑하고 교제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두레교회는 지역 이웃을 섬기며, 이 땅에 임한 하나님나라를 세우고, 하나님나라를 전수하며, 하나님나라를 기대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두레교회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에 위치해 있으며, 신원동 지역을 섬기며, 지역 공동체로 세워지길 소망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두레교회는 예장(고신) 서울서부노회에 소속된 교회입니다.
1. 신실한 예배 공동체
하나두레교회는 삼위 하나님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며,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억하며,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는 예배 공동체입니다.
2. 진실한 사랑의 공동체
하나두레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성도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섬기는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피상적인 만남과 교제가 아닌 하나님 나라 가족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3. 그리스도의 제자로 자라가는 공동체
하나두레교회는 예수님을 주로 고백한 성도가 날마다 주의 말씀을 성숙하고 자라가는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사도 바울의 권면처럼 우리의 자람의 목표는 장성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4. 세상에 대안을 보여주는 공동체
하나두레교회는 이 세상의 삶의 방식을 거부하며 하나님 나라 삶의 방식을 따라 사는 대안적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거부하는 이 세상을 대항하며, 하나님나라 제자도의 삶을 살아가길 소망하는 공동체입니다.
5. 지역을 섬기는 공동체
하나두레교회는 이 땅에 임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기에 교회가 세워진 지역을 사랑하고, 섬기는 공동체로 세워지길 원합니다. 지역의 필요를 탐구하고, 실제적으로 지역을 섬기는 방법을 모색하여, 지역을 섬기려 합니다. 현재는 삼송지역아동센타를 후원하고, 섬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