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부

하나두레교회 어린이부는 영아부터 초등학생을 포함한 공동체입니다. 

동생들과 잘 놀아주는 형 누나(오빠 언니)가 있고, 어린이를 내 몸처럼 사랑하는 선생님이 있어 행복한 공동체입니다.

하나두레교회 어린이부는 다음세대를 양육하고 교육하여 선한 일을 하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자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디도서 2:14). 그리고 어린이부는 자녀의 신앙을 교회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적극적으로 아이의 신앙과 인격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구체적인 교육목표


첫째, 주일 어린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 즐겁게 교제합니다.

둘째, 매일 큐티를 통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자라게 합니다.

셋째, 하나님과 친구를 사랑하는 어린이가 되게 합니다.

넷째, 약한 사람을 돕고 섬기게 합니다.


중고등부

중고등부는 14세에서 19세까지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만 구성된 아름다운 청소년들의 공동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롭게 창조된 우리는 내가 예수님 안에 예수님이 내 안에 살아 계시는 예수님과 연합된 삶과 하나님의 선한 일을 행하는데 열심을 내는 삶을 지향합니다.

중고등부는 주일에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린 후 특별 모임 활동을 합니다. 모임에서 일주일 동안 매일성경으로 말씀 묵상한 내용과 삶을 나누며 그리스도 안에서 교제의 기쁨을 알아가고 믿음의 성장에 도움을 받습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영어성경공부 모임이 있습니다. 

지금은 출애굽기를 배우고 있으며 둥글게 앉아서 성경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읽으며 토론도 하고 질문도 합니다. 성경을 배움으로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청년부


하나두레교회 청년부는 부모로부터 독립하여 신앙의 홀로서기를 하고 있는 청년들이 모였습니다. 홀로서기를 한다는 건 맹수가 득실거리는 정글에서 혼자 살아남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살아갈 세상은 부모님을 따라 교회를 다니며 당연하게 생각했던 기독교의 믿음을 무너뜨리려고 하는 정글과 같습니다. 우리는 힘들고 어렵지만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매주 모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년부 예배를 따로 하지는 않고, 어른들과 함께 공예배를 드린 후 청년들끼리의 모임시간을 갖습니다. 그동안 삶 나누기, 기도제목 나눔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교제를 해왔습니다. 앞으로는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공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공부를 통해 기독교인으로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세워갈 것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세운 구체적인 지침들을 가지고 일상에서 당당한 기독교인으로 살아가는 청년부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이야기 하자만, 우리교회는 청년들이 신앙으로 바로서도록 돕기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줍니다. 어른들께 큰 은혜를 입고 있습니다. 하나두레교회 청년부 화이팅!



청년부 가치


1. 나와 이웃을 진실하게 사랑하는 법을 배우길 힘씁니다.


2. 기도와 묵상을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을 배웁니다.


3. 하나님 나라 복음을 배워 이해하고 전하는 법을 배웁니다.